[ DCK Story ] JIRAN37, “지란지교패밀리의 또 하나의 집” 랜선 집들이 (사진 많음 주의)

지난주부터 2주간 지란인 대이동이 있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지란지교패밀리가 지난 4년간 공들여 건축해 온 판교 사옥이 드디어 완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첫 출근을 했는데요. 꿈꾸며 도전하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지란인을 위한  또 하나의 집. JIRAN 37을 같이 만나보실까요? 

여기서 잠시 TMI! 지란지교패밀리 사옥의 정식 명칭은 인피니티타워입니다. JIRAN 37은 보다 쉽게 부르기 위한 저희만의 펫네임인데요. 사람의 체온과 가까운 따뜻한 온도인 37도씨와 도로명주소인 37에 의미를 담아 따뜻한 지란인이 함께하는 37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외관을 먼저 보실까요? 지란인의 또 하나의 집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내 집을 짓는 것처럼 석재와 유리가 사옥 전체를 감싸고 있고, 정말 내 집을 짓는 것처럼 지상에서 12층까지 직접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전층 전수 검사를 했다고 하죠. 

이제 본격적인 랜선 투어를 위해 안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이거.. 설마 농구장이냐고요? 네, 농구 코트가 맞습니다. 일반적인 건물의 로비와는 사뭇 다른 모습에 조금은 놀라셨을 텐데요. 형식적인 것보다는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지란지교의 문화를 가장 잘 대변하는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농구장 옆에는 벤치형 계단이 있답니다. 평소에는 자유롭게 앉아서 담소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이벤트가 있을 때는 좌석으로 이용할 수도 있죠. 

여기는 누구나 자유롭게 와서 잠시 쉬거나 일을 할 수도 있는, 지란인 외 모두에게 공개되는 오픈 공간입니다. 

짜잔. 농구장에 이어 한 번 더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건물의 조형물 섭외에도 꽤 공을 들였습니다.  

1층과 2층은 모두에게 오픈되어 있으니 판교를 지나갈 일이 있으시다면 오셔서 숨겨진 작품들을 찾아보는 즐거움을 만끽해 보시길 바랄게요.

그 다음은 2층입니다.

이곳은 오픈형 회의실입니다. 오픈형 회의실은 JIRAN37에 방문하신 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회의실로 0,1,2,3 총 4개의 회의실이 있답니다. 네, 맞습니다. 회의실 이름이 0,1,2,3 입니다. 

 

회의실 사이로는 여성 휴게실이 있답니다. 대표적으로는 육아맘들이 주 타겟으로 육아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안락하게 수유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과 2층 로비는 넓고 개방감이 느껴지도록 1층과 2층이 연결된 중정 형태의 구조입니다. 2층에는 주로 휴식과 회복, 소통에 필요한 공간들이 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여기는 케어센터, 안마실입니다. 이곳에서 정기적인 마사지를 통해서 지란인의 경직된 심신을 달래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 있는 안마의자 외에도 전문 관리사분들이 상주하시면서 전문적인 헬스케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스튜디오를 지나칠 수는 없겠죠. 사옥에서 새롭게 신설된 공간입니다. 지란지교패밀리의 콘텐츠 강화를 위한 공간으로 유튜브 영상 콘텐츠 촬영, 웨비나, 컨퍼런스콜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제 모든 지란인을 비롯해 인피니티 타워 건축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의 원픽 공간, 카페와 식당이 있는 3층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외부 카페가 입점한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예쁜 이 카페에서는 향긋한 향의 커피를 즐길 수도 있고, 아침에는 일찍 출근한 지란인을 위해 갓 만든 조식이 제공되는 샐러드바로 운영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JIRAN37이 특별한 이유, 바로 특별한 손님과의 시간을 위한 별도의 식사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지란지교패밀리를 만나러 오신 특별한 손님들과 멀리 나갈 필요 없고, 메뉴를 고민할 필요도 없어집니다. 참고로 메뉴도 일반 메뉴와는 다른 스페셜 메뉴가 제공된답니다. 보다 캐쥬얼한 분위기로 직원 간 식사나 팀 부서의 회식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왜 모든 분들의 원픽인지 공감이 되시나요? 개방형 천장 아래로 내리쬐는 햇살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구내식당입니다. 날이 좋을 때는 저 창을 열어 햇살과 바람을, 비가 오는 날에는 창을 닫아 빗소리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혹시 테라스를 좋아하시나요? 여기에 숨겨진 테라스가 있답니다. 꽤 넓은 공간으로 특별한 날이거나 팀 회식을 이곳 테라스에서 즐길 수도 있답니다.

 

자, 이제 지란지교 판교사옥의 꽃 12층으로 올라가겠습니다.

 

먼저 엘리베이터를 나와 양옆으로는 공용 회의실이 있답니다. 이 회의실은 주로 면접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물론 그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12층은 전적으로 지란인의 리프레시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요,

정남향 통창을 타고 햇살이 고스란히 들어오는 이 곳은 썬지입니다. 볕 아래서 책도 보고, 리프레시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저 책꽂이에는 문학동에에서 제공되는 약 1만 권의 도서가 구비되어 원하는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답니다.

 

그 옆에는 멀티홀이 있답니다. 대형 화면으로 세미나를 해야 할 때 적극적으로 이용될 수 있고 업무가 끝난 후에는 다 같이 모여 맥주를 마시며 영화도 한 편 볼 수 있죠. 

 

보다는 뜻과 테라스가 합쳐진 뷰티는 경부고속도로와 금토동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테라스입니다. 여기서는 바베큐 파티를 할 수도 있고 조경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은 예쁜 식물을 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거의 모든 공간을 소개해 드린 것 같은데요. 마지막 이곳이 아마 지란인이 가장 사랑하는 공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바로 펍지입니다.

 

펍지의 펍이 그 펍이 맞습니다. 생맥주가 무제한 제공되는, 그것도 무려 유명 브루어리의 생맥주가 제공됩니다. 펍지에서 지란인은 맥주 한 잔을 하며 일을 할 수도 있고, 가볍게 회식을 할 수도 있는 즐거운 공간입니다. 

 

게다가 “그리들 철판”까지 마련된 키친이 있어 먹고 싶은 것들을 직접 만들어 먹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죠.

이것으로 지란지교패밀리의 새로운 사옥 JIRAN37 의 주요 공간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역시 지란지교답다 라는 생각이 드는 이색적이고 특별한 공간이죠. 지금까지 그래왔듯 지란인이 보다 편하고 윤택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집과 같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라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함께 지란지교패밀리의 랜선 집들이에 함께 둘러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사옥에서 보다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

JIRAN`S CHALLENGE EP.1
본편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