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hallenge ] 지란지교파트너스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 새로운 비전을 향한 여정

지란지교파트너스는 지란인들의 꿈뿐만이 아니라 외부에서 꿈을 꾸고 있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드림플랫폼을 이루고자 고민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및 글로벌 투자를 통해 더 많음 꿈을 지원하고 실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지난 12월 6일. JIRAN 37 12층에서는 새로운 드림플랫폼의 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지란지교투자조합 1호의 여정

지란지교투자조합 1호는 국내 최초, 최고인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와 함께 지란재팬, 지란지교파트너스, 플러스TV를 카카오에 매각한 조재화 대표가 공동출자한 펀드로 좋은 스타트업을 찾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란지교투자조합 1호에 속한 회사들이 각자 어떤 꿈을 위해 달려가고 있는지 서로 소개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엠엠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M&A 전문가
김규현 대표

M&A 회사인 ㈜엠엠피는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 특화된 자문사로 국내에서는 대기업에서 M&A를 자문하는 경우가 많지만 오치영 CDO님으로부터 일본의 중소기업 M&A 성공 사례를 듣고 감명을 받아서 창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국내 존재하는 바이어들의 니즈와 콘택트 포인트를 모아서 괜찮은 중소기업 혹은 스타트업 회사들을 잘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반대로 회사를 매각하고자 하는 셀러 분들의 적극적인 PR을 서포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두비: 현미 누룽지로 세계 시장을 노리다
이주연 전무

㈜아이두비는 현미로 누룽지를 생산하여 세계로 뻗어나가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기본적으로 쌀은 보관을 오래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어서 이 부분을 고민하다가 현미를 통해 누룽지를 생산하는 것에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두비의 목표는 한 달 안에 홈쇼핑 물량을 생산해 내는 것인데요, 조금 더 자동화된 기술을 통해 대량 생산을 진행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내년 목표라고 합니다.

실제로 현미 누룽지 칩을 선물로 가져오셔서 맛보았는데 굉장히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

㈜에픽코퍼레이션: 하이엔드 명품 거래 플랫폼
김사랑 대표

㈜에픽코퍼레이션에서는 에픽원이라는 하이엔드 명품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품 시계 같은 경우, 구매 시기나 컨디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밖에 없는데 이런 부분들을 명확하게 하고자 빅데이터를 통해 가격의 불균형을 해결하고 안정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에서의 시세로 다르기에 각 나라별로 맞는 시세를 설정하여 거래를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에픽원 2.0에서는 명품 패션뿐만이 아닌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모든 사람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가구나 미술품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엑소스피어랩스: 간편한 정보 보안 솔루션 제공
박상호 대표

엑소스피어는 기업의 정보 보안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B2B SaaS 제품입니다. 변화되는 업무 환경에서 사이버 피해는 지속적으로 빠르게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엑소스피어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적인 보안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엑소스피어는 많은 부분들을 시스템화하여 조금 더 체계화되고 빠른 지원과 서비스로 모든 IT 업무에 액세스할 때 필수 구독 서비스로 진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밸런스폴: 코인 거래의 새로운 지평
하재열 대표

하재열 대표님은 처음에는 NFT를 공유하는 플랫폼을 개별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이슈와 로열티 부분의 문제로 고민하던 중 가상 거래소에서 코인을 인출하여 개인 지갑으로 옮기고 또다시 NFT 거래에 사용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느껴 코인을 개인들끼리 직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사업 역시 순탄치는 않았습니다. 분명 니즈가 있는 시장은 확실하지만 보이스 피싱관련 법적규제는 기술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부분을 깨닫고, 현재는 일반인 누구나 안전하게 고도의 테크닉이 필요 없이 코인을 복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카트랩스: 캐시백을 통한 새로운 쇼핑 경험
조재화

딜스플러스 라는 서비스를 미국에서 하고 있는 ㈜카트랩스는 국내보다는 미국에서 진행하는 서비스로 상품을 구매 시 캐시백을 진행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회사가 사용하는 마케팅 비용을 대신하여 고객에게 돌려주고 또 고객은 다시 그 혜택으로 쇼핑을 진행하는 구조입니다.

미국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다 보니 국내에서는 직구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에는 이런 캐시백을 제휴 사이트와 연결을 하거나 다른 NFT와 같은 협업도 추가적으로 고민할 예정입니다.

㈜스피라티: 교육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이준호 대표

이준호 대표님은 대치동에서 16년째 강의를 하고 있는 일타 강사입니다. 학생들의 니즈를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계시기에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맞춤형 문제를 제공하거나 챗봇을 통한 강의를 시작하는 것을 준비하고 계십니다.

온라인 강의를 시작으로 선생님들이 직접 하는 강의까지 재빠르게 성장시켜 내년에는 스케줄링을 통한 자동 수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캔디데이트: 직장인 생애 주기 전반을 지원
임준택 대표

캔디데이트는 직장인의 생애 주기를 다룰 수 있는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고도화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업이 첫인상을 갖게 되는 면접부터 퇴사까지 직장 생활의 시작부터 끝까지 관리를 도와주는 SaaS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는 면접에 필요한 기능들을 구축하고 있는 단계인데요, 면접자들과 새로 입사한 입사자들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안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가 되었고 이후에 어떤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회사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다양한 기능들을 구축하여 넓혀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포유플레이스: 창의적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공간
권혁찬 대표

권혁찬 대표님은 모든 사람들이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만들어서 전문 크리에이터가 아니어도 많은 사람들이 쉽게 콘텐츠를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셨습니다.

포유플레이스 안에서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고 또 그것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게 AI 필터나 스티커 제작 등 쉽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작하려 합니다. 현재 첫 목표는 일본이기에 내년에는 도쿄 등 중심 상가를 위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은 찾는 공간에 설치를 할 계획입니다.

㈜팀엘리시움: 근골격계 질환의 새로운 해결책
김원진 대표

㈜팀엘리시움은 헬스케어 기업으로 특히 그 안에서도 근골격계 질환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른 질환들도 마찬가지지만 근골계 질환 같은 경우 예방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기에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하고자 소프트웨어뿐만 아닌 하드웨어도 직접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궁극적인 목표는 진단 기기만 하는 회사가 아닌 디지털 치료기를 통해 B2C로 넘어와서 근골계 질환을 대표하는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각기 다른 분야에서 서로의 비즈니스를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어떻게 그런 꿈을 가지게 되었는지, 그 꿈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많은 부분을 듣고 또 배울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기업들의 이야기는 그들의 꿈과 열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지란지교파트너스를 통해 이들 기업이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하는지 지켜보며, 그들의 미래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세요.

꿈과 도전의 연속이었던
지란지교패밀리의 지난 30년의 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