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함께 사는 세상

  • HOME
  • 지란지교패밀리
  • 함께 사는 세상

안녕하세요!!

지란지교소프트 PC솔루션개발부 WEB혁신팀에서 근무중인 박해빈 입니다

2020년 1월 30일 대망에 지란루키 2기 오리엔테이션 행사가 있었습니다~~

지란지교 루키들이 오리엔테이션에 가서 어떤 행사를 하고 봉사를 했는지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지란루키 2기 행사는 서울사무실 5층 인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카드를 뽑아 자신의 팀과 번호를 정해서 앉는 방식이었습니다.

 

루키 Go (지란루키를 만나다.) 

행사에서는 같은 카드를 뽑은 팀원들끼리 앉아서 팀원들의 얼굴을 보고 MC분 께서 부르는 얼굴 부위를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원래는 어색한 상황이면 땅만 보고 있는데 얼굴을 그리라고 하시니까 얼굴을 볼 수밖에 없어서 

어색한 분위기도 풀리고 각자 그림 실력에 웃을 수도 있는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얼굴을 그린 후에 첫인상에 관련된 스티커를 아래에 붙이 작업도 했는데,

#어제먹은밥 #아이엠그루트 #마포대교는무너졌냐 #뽀시래기 #꿈 #여행지추천 #사교적인 #닮은꼴 #쇼미더머니 #눈웃음 #왕이될상인가 등등 재미있는 해시태그들이 많아서 해시태그 붙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된 7명의 손이 닿은 저의 얼굴과 해시태그.. 닮았나요ㅎㅎㅎ?

얼굴을 그리고 해시태그를 다 붙인 후에  팀원들이 그려준 자신의 얼굴을 들고 팀원들이 붙여준 해시태그에 대한 걸로 자기소개를 하며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루키 Meet (오치영을 만나다. 패밀리를 만나다.)

바쁘신 와중에도 지란루키들을 위해 와주신 오치영 CDO님께서 지란루키들을 위해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느리게 가도 괜찮으니 멈추지 마라라는 말이 제일 기억에 남네요ㅎㅎ

바쁘신 와중에도 지란루키들을 위해 오신 오치영 CDO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수근 대표이사님께 지란지교 패밀리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조금 더 회사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지란루키들을 위해 설명을 해주신 이수근 대표이사님 감사합니다!

오전 행사가 끝나고 도시락을 먹은 후에 초코파이를 받았어요!

대전에 가서 웹팀, 모바일팀 팀원들과 하나씩 나눠 먹었습니다ㅎㅎㅎ

스티커를 일일히 하나하나 붙이셨다고 들었는데,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루키 Do(지란루키봉사단)

버스를 타고 백사마을에 갔습니다!

버스에서 내렸을 때, 날씨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버스에서 내려서 조금 올라간 곳에 연탄이 있는 장소가 있었고, 그곳에서 아래와 위로 2000장이 넘는 연탄을 배달해야 했습니다.

연탄을 옮기는 사람, 옮긴 연탄을 쌓는 사람(2명씩 팀), 연탄을 올려주는 사람 이렇게 역할 배분을 해서 참여했는데요. 

저는 다리운동보다는 팔운동이 하고 싶어서 연탄을 가지고 사람이 오면 연탄을 쌓는 일을 했습니다!! (지금도 팔이 아프네요ㅎㅎ 팔운동은 확실히 했습니다)


연탄을 산 후에 배달까지 하면 배달비가 붙기 때문에 연탄이 비싸져서 봉사자들을 구해 연탄을 나르는 거라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백사마을에서 마주친 어르신들이 지란루키봉사단들에게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훈훈한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ㅎㅎ



티비에서 볼 때 연탄이 무겁게 보이지는 않았는데 한 개 한 개 쌓으면서 생각했는데 연탄은 정말 무거웠습니다. 

한 개에 3.6kg 라고 하던데 연탄을 가져오시는 분들 보면 10개씩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란루키봉사단이 열심히 해준 덕분에 연탄봉사가 생각보다 일찍 끝나서 밥을 먹은 후 해산 했습니다ㅎㅎ



목장갑 하트 포즈를 마지막으로 연탄봉사는 처음 해봤는데, 몸은 힘들지만 그래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봉사였습니다! (생각보다 진짜 재밌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