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HOME
  • 지란지교패밀리
  • 보도자료

2020 상반기 히트상품


머드픽스

external_image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환경이 확산되면서 보안이 취약한 업무 환경을 노린 사회공학적 악성 메일 공격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에 따라 해킹 사고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기업 구성원들의 보안 훈련이 필수적이며, 정부 역시 해킹 메일 대응훈련을 권고하는 등 사이버 침해 사고 예방에 대한 법적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출시한 '머드픽스(MudFIX·사진)'는 훈련용 악성 이메일을 통해 내부 임직원의 보안인식을 향상시키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이다. 지속적인 모의 훈련을 실시하고 결과를 추출, 감염자를 대상으로 반복적인 재훈련과 관리를 시행해 이메일로 인한 해킹 피해를 방지한다.


머드픽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템플릿 제공과 함께 간단한 설정만으로 훈련 기준에 맞는 이메일을 생성할 수 있어 대상관리부터 발송, 결과확인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을 보면 △훈련 관리 △대상자 관리 △콘텐츠·교육·신고 관리 △결과 관리 등 대상자의 행위를 단계별로 점검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전체 훈련 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해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훈련 대상자가 엑셀 파일로 손쉽게 일괄 업로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용자 정의 태그 기능을 통해 훈련 대상자 설정 및 관리 등을 유연하게 수행할 수 있다. 아울러 최신 악성 이메일 트렌드를 적용한 다양한 훈련 콘텐츠와 경고 안내, 모의 악성파일, 실태조사, 피싱 유도 형식 등 세분화된 훈련 양식을 제공해 신규 이메일 위협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훈련 결과에 대한 통계정보는 차트, 그래프 등 시각화된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보안 인식이 취약한 대상이 발견되면 대상자에 관련 교육까지 들을 수 있도록 교육기능도 지원한다.


머드픽스는 기업의 규모와 형태에 따라 SaaS와 구축형으로 제공한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현재 대다수의 국내 대형 고객사 레퍼런스를 성공적으로 확보하고 있다"며 "이메일을 통한 해킹 피해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주기적인 보안 인식 제고 훈련을 위해 널리 쓰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난 5월 자회사 에스에스알의 머드픽스 사업을 인수하고 이메일 보안 사업을 확대·운영하고 있다.



기사원문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0062502151631731001&ref=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