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og
Blog More-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한 2021 Jiran Tech Day가 지난 11월 11일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란지교그룹은 2016년부터 매년 Jiran Tech Day를 통해 일본 파트너와 고객에게 매년 새로운 기술 트렌드와 제품을 소개해왔습니다. Jiran Tech Day는 일본 현지 파트너, 고객과 직접 교류하는 기회가 되어왔지만,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는 온라인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더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이 되었고, 올해에는 일본의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트렌드에 대응 하는 SaaS 솔루션들이 소개 되었습니다. 1부 -Zero Trust Security- 에서는 리모트워크에 대비하는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보안에 대해, 2부 -Cloud Service- 에서는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스토리지 운용, 사내 커뮤니케이션 향상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란테크데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JIRAN TECH DAY 2021 ※ 일본어로 진행된 행사로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유튜브 자막을 한국어로 선택 후 시청해주세요.
-
지난 9월 1일, 2021 지란지교패밀리데이가 메타버스 서비스인 제페토에서 열렸습니다. 지란지교패밀리데이는 지란지교그룹의 모든 패밀리사의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지란지교의 가장 큰 행사 입니다. 코로나19로 웨비나로 진행했던 작년에 이어, 올해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개최하였습니다. 2021 패밀리데이 행사는 '드림플랫폼'을 중심 주제로 총 3부로 구성 되었습니다. - 1부 오프닝 및 지란지교패밀리 이야기 - 2부 드림플랫폼 이야기 - 패널토크 & Q&A - 3부 지란지교패밀리 판교이야기와 이벤트 <1부> 오프닝과 함께 지란지교소프트의 창업자 오치영 CDO의 드림플랫폼의 시작과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삶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일에서 행복과 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에 공감하였고, 그런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 지란지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드림플랫폼의 시작이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부> 각 패밀리사에서 참여한 여러 패널들과 제페토 내에서 드림플랫폼에 대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패널 별 캐릭터 패션을 구경하는 재미와 댄스 타임이 곁들여져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패널토크 후 유튜브 실시간 채팅으로 Q&A를 진행해 지란인의 드림플랫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가슴을 뛰게 하는 꿈이라는 주제 때문인지 많은 질문들이 쏟아졌고, 드림플랫폼에 대한 좋은 제안들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3부> 3부에서는 내년 말 입주 예정인 판교사옥의 진척 사항과 시설에 대한 내용을 뉴스 브리핑 형식으로 재밌게 전해주었습니다. 지란지교소프트 이수근 대표의 클로징 이후에는 패밀리데이 중간 중간 열렸던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하며 마무리 하였습니다. 아직은 참여자도 어색하고, 다수가 참여할 경우 발생하는 플랫폼 기능적인 한계도 있었지만, 이번 지란지교패밀리데이는 메타버스의 활용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패밀리데이를 위해 제작한 제페토 지란지교패밀리 라운지는 앞으로도 각 개별 패밀리사의 행사에 이용된다고 하네요. 창립 27주년의 대한민국 벤처 1세대로서 늘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지란지교패밀리를 응원합니다.
-
지란지교패밀리 출신 스타트업 엑소스피어랩스(대표 박상호)가 총 10억 원의 프리 시리즈 A 단계 투자 유치를 완료했습니다. 엑소스피어랩스는 B2B SaaS(Software as a Service) 보안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PC보안플랫폼 엑소스피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엑소스피어는 악성코드, 랜섬웨어 예방기능이 포함된 기업전용백신을 기반으로 한 통합 PC 보안서비스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50대 PC까지 설치 가능한 무료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소스피어는 기업보안솔루션 도입 시 가장 큰 장애가 되는 전문인력 부재와 예산 문제를 운용이 쉬운 직관적인 UI/UX와 저렴한 도입 비용으로 해결하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엑소스피어는 코로나19로 인한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 관련 시장의 성장으로 최근 6개월 동안 100% 성장을 기록하며 현재 2천개 이상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고객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소스피어랩스는 이런 가시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진행하였고, 더넥스트유니콘투자조합과 케이에스티(KST)실험실창업 제1호 개인투자조합은 중소기업 보안시장에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더넥스트유니콘투자조합은 엑소스피어의 인공지능 기반 보안서비스의 고도화,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엑소스피어랩스 관련기사> 벤처스퀘어 : https://www.venturesquare.net/830545 지디넷코리아 : https://zdnet.co.kr/view/?no=20210608172740 더벨 :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106031019342760103434&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전자신문 : https://www.etnews.com/20210517000287
-
2021, 지란지교컴즈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 전국 초·중·고교 교사와 교직원의 절반이 매일 사용하는 학사업무 전용 메신저 ‘쿨메신저’를 서비스하고 있는 지란지교컴즈가 라구나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지란지교컴즈는 2016년 지란지교소프트의 메신저 사업부가 분사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4천천여 개 학교, 25만여명의 교사와 교직원이 쿨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쿨메신저는 10여년 전만해도 전화와 수기 결제, 회람판 등을 사용해 불편했던 교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완전히 혁신한 제품입니다. 쿨메신저를 통해 매 신학기마다 변경되는 교내 조직도를 편리하게 설정, 조직도 기반으로 채팅, 메시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설문조사, 일정관리 등 각종 부가 기능들도 학사업무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와 학부모, 학생간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점에 착안, 학교에서 가정으로 발송하는 공지를 보다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기반으로한 `쿨알리미`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란지교컴즈는 쿨메신저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투자유치를 통해 학사업무 통합 플랫폼으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메신저 기능을 포함한 학사업무 전용 협업 툴, 교사와 학부모, 학생 간 커뮤니케이션 툴, 학교에서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연결하는 커머스플랫폼의 제공 등 쿨메신저를 중심으로 다양한 성장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학사 업무 메신저 시장 1위를 벗어나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A 투자유치는 지란지교컴즈가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기사> 전자신문 : https://www.etnews.com/20210104000226 디지털투데이 :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8887 아이뉴스24 : http://www.inews24.com/view/1332085 아이티비즈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494
-
매년 지란지교재팬에서 진행되고 있는 Jiran Tech Day 2020에서 오치영 CDO가 지란지교패밀리의 2030 비전을 밝혔습니다. 발표의 핵심을 요약하면, B2B SaaS 기업으로 대전환하여 1조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피력하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번 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맞이하여 매년 성대하게 치뤄오던 행사를 온라인으로 치루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모두의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국가와 방역 당국의 행정에 적극 참여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패밀리의 사고와 태도 리셋'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외부 전문 패널들과 CDO 그리고 각 사의 몇몇 대표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각자 각오들과 대책을 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행사는 슈피겐 홀에서 촬영되었으며 유튜브를 통해 패밀리 전원에게 현장 라이브 중계로 방영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지란지교 이수근 대표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더밀크 김인순 대표님, 강릉원주대학교 최재홍 교수님, 롯데액설러레이터 김영덕 상무님이 함께한 '새로운 기회의 모색' 이란 주제로 강의와 토론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전문가 분들의 해박한 지식과 경험이 남다르게 전달되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최소의 인원만 참가하여 조용하게 안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CDO님의 지란지교패밀리의 제품과 패밀리의 역사를 되짚어 보고, 앞으로 다가 올 어려운 파도를 잘 넘을 수 있는 우리의 행동들을 당부하는 자리였습니다. 유튜브로 시청하고 있는 패밀리 구성원들의 현장 질문을 받아 즉석으로 답변하는 시간. 예상 외로 많은 질문들이 쏟아져 현장의 분위기는 한층 달아 오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주요 계열사의 대표님들이 나와서 한 분 한 분 자신의 현재와 미래의 각오를 들려주었습니다. 대리로 입사해서 대표까지 역임하는 기염을 토하시는 우리의 신성, 지란지교소프트의 박승애 대표님. 간결하면서도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충분히 전달하는 스피치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덕분에 어떤 취지로 사업을 하고 있고, 어떤 포부를 가지고 있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패밀리의 지사가 많은 이유를 가장 명쾌하고 정확하게 설명해 주었고, 가장 완전하게 설득이 되는 최근래 가장 좋은 연설이었습니다. 우리 패밀리에 이렇게 인재가 많다니 앞날이 밝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란지교 이수근 대표님의 사진은 아쉽게도 없어서 올리진 못했습니다만 패밀리를 향한 서비스 차원의 업무와 재정적 안정을 도모하는 정책 등이 신뢰를 얻을 수 있었으며, 판교 사옥의 진행과정이 패밀리 구성원들 머리 속에 오래 남는 말씀들이었습니다. 모든 연설이 끝나고 함께 모여 현장 질문과 사전에 준비된 질문들을 주고 받으며 행사는 무사히 마무리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코로나를 잘 극복하여 오프라인 행사로 다시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무리 멘트가 있었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의 경험은 새로운 도전으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많이 참여해 주신 패밀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행사를 위해 애써 주신 지란지교 여러분께도 수고하셨다는 말씀드립니다. 그럼 여러분 내년에 또 만납시다.
-
2018년 8월 6일 월요일, ㈜에스에스알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상장은 미래가치와 성장성 홍보를 통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재원을 투자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2의 도약을 꿈꾸는 기업들에겐 도전적인 목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행사장에 들어가자마자 ‘코스닥시장 상장 ㈜에스에스알’이 전광판을 화려하게 빛내고 있었는데요. 화이트 해커가 세운 기업의 한국 증시 상장 첫 사례! 에스에스알의 직원으로서 정말 뿌듯했고, 과거 객장으로 사용되던 이곳에서 주식을 매수·매도하던 모습을 상상해보기도 했습니다. 상장기념식에는 정진석 대표님, 윤두식 대표님을 비롯한 에스에스알 임직원, IR협의회 부회장님, 코스닥협회 부회장님, 한국거래소 위원장 및 본부장님, 하나금융투자 IB그룹장님 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하여 축하해 주셨습니다. 본 행사는 정진석 대표님의 힘찬 타북행사를 시작으로 기업 소개, 상장계약서 서명, 상장패 증정, 상장 소감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타북행사 후에 주 사업내용인 취약점 진단 솔루션과 정보보호 컨설팅을 소개하고 계십니다. 상장계약서 서명 및 상장패 증정까지 마치고, 드디어! 상장기념식의 하이라이트!! 두근두근~~ 카운트다운과 함께 에스에스알의 시초가를 확인하는 시간입니다. 기대 반, 설렘 반 모두 같은 마음으로 이 자리에 있었겠지요? 시초가 확인 후 상장 소감 발표도 하셨는데요. 정보 보안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각오와 함께, 조달된 공모자금을 활용해 신제품 출시 및 R&D 투자,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셨습니다. 우리 회사의 시그니처 ‘Red’로 의상에 포인트를 준 에스에스알 식구들!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상장기념식을 마무리했습니다. 국내 취약점 진단 시장 1위에 안주하지 않고, 신성장동력인 해외진출을 통해 보안산업분야를 뒷받침하는 글로벌 보안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2016년 9월 9일 금요일,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코스닥에 등록하던 날을 기억합니다. 코스닥이란?? 코스닥에 상장 하게 되면 자금 조달이 원할해지고, 기업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니 기업 입장에선 이루고 싶은 목표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조달된 자금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R&D 투자와 해외시장 확대를 위하여 사용할 계획입니다. 상장식은 9월 9일 9시에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상장식에 참석해준 지란지교시큐리티 패밀리들! 사전 제작한 '리미티드에디션 수건' 을 들고 열렬한 환호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상장식은 바로 이곳에서 열리는데요, 이 넓은 행사장의 원래 용도는 수기로 주식을 사고 팔던 당시 주식객장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모든 거래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상장식과 같은 행사진행 또는 홍보관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퍼포먼스담당 문서보안사업부에선 빤짝이의상 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띄워주셨습니다. 윤두식 대표님의 타북행사를 시작으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상장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둥둥둥~ 북소리가 우렁차게 장내를 채웁니다! 타북행사 이후에 회사소개도 하시고~~ 코스닥 상장 계약서도 교환하시고. 5, 4, 3, 2, 1!!!!!!!!!!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상장식의 하이라이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시초가 확인이 이루어졌습니다. 시초가 확인에 이어서 윤두식 대표님의 상장소감이 있었습니다. 대표님 말씀 중에 '지란지교시큐리티 직원들 사랑합니다' 라는 부분에서 살짝 울컥했던 글쓴이 항상 직원들을 가족처럼 생각하시는 대표님의 마음이 가득 담겨있는 멘트라 그 진심이 전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기념촬영을 끝으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역사적인 코스닥 상장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100년 가는 보안 SW 전문 기업이 되고자 하는 지란지교시큐리티. 바로 그 첫 걸음이 오늘의 코스닥 상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전직원 모두가 코스닥상장이 끝이 아닌 시작임을 알고 있기 때문에 지금처럼, 아니 지금보다 더욱 발전하여 국내 보안 SW 기업 No. 1 을 넘어서 글로벌 보안 SW 기업 No. 1 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