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패밀리 Home
지란지교패밀리
지란인사이드
지란지교패밀리
패밀리뉴스

벤처기업협회 '우수벤처IR데이' 개최

글쓴이

지란지교

기사입력

2018-09-19 6:04 AM

최종수정

2018-09-19 6:04 AM

 

19일 벤처기업협회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우수벤처IR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우수벤처IR데이에는 구루아이오티를 비롯해 교업무용 쿨메신저 업체 지란지교컴즈,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업체 시크릿타운과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 엔터리얼 등이 참여했다. 기업간거래(B2B)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케이에스아이테크 등도 발표에 나섰다. 

2015년 설립된 구루아이오티는 올해 세광음악출판으로부터 3억원의 엔젤투자를 유치하고 구루아이오티 법인으로 전환했다. 

송 대표는 현장에서 직접 페디를 시연하면서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에게 양방향 영상통화 기능을 활용해 주인의 모습을 전달할 수 있다"면서 "음성만 전달하는 다른 제품과 달리 페디는 영상과 음성을 함께 제공해 분리불안 극복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공학도 출신인 송 대표는 반려 산업의 지식을 보완하기 위해 두 곳의 대형 동물병원 수의사들과 제휴해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시크릿타운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분짓지 않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헬멧 형태의 VR 기기(HMD)가 없어도 동작 인식 기술만으로 게임이나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게 시크릿타운의 설명이다. 

시크릿타운은 설립 원년인 2014년 이후 지난해까지 매년 100% 이상의 연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2016년 6억7000만원 가량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16억8000만원으로 올랐으며 올해는 35억원 가량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학교 업무용 쿨메신저로 잘 알려진 지란지교컴즈는 쿨메신저를 기반으로 교육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9년 전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한 쿨메신저는 현재 매일 35만명에 달하는 전국 초·중·고교 교직원이 2000만뷰 이상을 사용하는 '교사용' 메신저로 성장했다.

지란지교컴즈교사가 고객층인만큼 에듀테크 기업들과 제휴해 컨텐츠를 공급하는 플랫폼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또 교육전문뉴스를 공급하는 쿨이슈와 통합 연수 및 출판 작업에도 들어갔다. 

psy@fnnews.com 박소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