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패밀리 Home
지란지교패밀리
지란인사이드
지란인사이트
지란인사이트

독서의 계절 가을, 손에 잡히는 서재로 독서를 즐길 수 있다면...

글쓴이

지란지교

기사입력

2018-10-05 4:21 AM

최종수정

2018-10-05 4:21 AM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는 가을이 어느새 우리 곁에 다가왔습니다.

 

가을이 독서의 계절이 된 이유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우리가 가장 흔히 알고 있는 것이 일조량이 줄어들면서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르토닌의 분비가 줄어들어 사색에 잘 빠지게 된다는 것 입니다. 가을은 남자의 계절이라고 하는 이유도 남성이 호르몬 감소에 더 영향을 받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정작 책의 판매량이 가장 낮은 계절 또한 가을이라는 사실 입니다.

 

그래서 대형서점마다 가을 독서 캠페인을 펼치는 이유가 되기도 하지요. 작년 한해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4명은 종이책을 한권도 보지 않았다고 하니, 요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종이책을 읽는 사람들을 보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이를 대신해 2017년 전자책 독서율은 성인 14.1%, 학생 29.8%로 2015년보다 각각 3.9%, 1.7% 늘었다니, 독서를 위해 스마트폰이 필수가 되어가는 아이러니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종이책보다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책을 읽으려면 각 대형 온라인 서점에서 전용 e-book을 구매를 하고, 해당 판매서점 전용 앱을 설치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저렴하기도 하고 간편한 장점도 있지만 친구에게 빌려주는 등 공유를 할 수는 없다 보니 좋은 책도 혼자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전자책은 e-pub 기술표준을 이용해서 제작을 하게 되는데요. 이미지와 텍스트 외에 동영상, 음원, 각종 위젯 등의 멀티 미디어 기능을 포함하여 다양한 표현 방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수준의 편집만으로 이러한 규격에 맞추어 누구나 전자책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지란지교테크가 서비스하고 VUUK 는 이러한 e-pub3 규격의 e-book을 웹상에서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직접 제작하여 자사의 전용 온라인 서재를 꾸밀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특정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또 어떤 디바이스를 사용하더라도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링크만 공유되면 전자책을 보여줄 수 있고, 평점과 댓글로 해당 작가 와도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전문 에디터가 없이도 쉬운 UI를 가진 VUUK 에디터를 이용해 손쉽게 원하는 컨텐츠를 e-book 으로 제작할 수 있고, 페이지를 넘기는 효과도 자연스럽게 구현하여 종이책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다운로드 없이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Vuuk 를 도입하면 기존에 종이, PDF, PPT 등으로 산재되어 있던 각종 회사소개서, 제품브로슈어, 사보 등 사내외에 보여주어야 하는 자료들을 e-book 으로 만들어 온라인 서재에 비치하고, 해당 서재의 접속 주소만 공유하면 자료의 관리와 공유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텍스트위주의 자료들을 오디오와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과 결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표함으로써 기존 e-book의 한계를 넘어서는 수준 높은 컨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래 VUUK 서비스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더욱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Vuuk 서비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