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김대리가 직접 오피스노트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생생히 소개하고
문서 협업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이전 글을 통해 <보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알림 보내기’> 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 이전 포스팅 바로 가기
상사에게 보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알림 보내기’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
blog.jiran.com
혹시 저번 <문서 협업 툴 도입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TOP 4> 글에서 언급되었던 항목 기억하시나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외부 관계자와 협업이 가능한가’입니다. ▶ 포스팅 바로 가기
문서는 회사 내부 직원들 뿐만 아니라, 외부 관계자들과 협업할 때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문서 협업 툴 서비스는 문서를 쉽고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오피스노트는 내부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조직도 공유 뿐만 아니라 외부 공유까지 폭 넓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외부 공유는 크게 불특정 다수에게 공유할 수 있는 ‘웹 공유’와 소셜 계정 회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개인 사용자 공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개인 사용자 공유’와 관련된 ‘소셜 로그인’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 사용자 공유’ 기능 |
개인 사용자 공유는 오피스노트 기업 사용자가 아닌 소셜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는 개인 회원들에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웹 공유와 달리 최대 편집 권한까지 부여할 수 있어, 외부 관계자가 직접 페이지를 수정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오피스노트에서 웹 공유만 지원을 했다보니, 기업 회원이 아니면 편집이 어렵고 불특정 다수에게만 공유가 가능해서 관리가 어려웠는데 ‘개인 사용자 공유’ 기능 덕분에 훨씬 외부 관계자들과 협업하기 쉬워졌어요 😄
외부 공유 > 개인 사용자 공유 > 사용자 추가를 클릭하여 공유하고자 하는 이메일을 입력하면 공유가 가능합니다. 페이지를 공유한 후 바로 ‘링크 복사’ 통해서 협업하는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만약 공유 받는 분이 오피스노트 소셜 회원이 아닐 경우, 입력한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초대 메일이 자동 발송되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게 안내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처럼 페이지를 공유 받은 개인 사용자는 소셜 계정이 필요한데요! 오피스노트는 이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 ‘소셜 로그인‘ 기능 |
소셜 로그인은 오피스노트 기업 회원이 아닌 소셜 계정(구글, 카카오, 네이버)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때 ‘개인 사용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오피스노트를 사용하고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오피스노트의 소셜 로그인 기능 덕분에 외부 사용자들도 함께 문서 작업이 가능해져서 훨씬 협업하기 수월해졌습니다 🙂
오늘 소개 드린 ‘개인사용자 공유’ & ‘소셜 로그인’ 기능 한번 사용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드디어 오피스노트가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데요. 출시 전 블로그를 통해 오피스노트 기능들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오피스노트의 더 다양한 기능들을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메뉴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피스노트 매뉴얼
이어서 다음 포스팅 글은 <협업 공간과 최근 문서 찾을 때 사용하는 좋은 기능 – 대시보드> 편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