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에게 보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알림 보내기’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접 오피스노트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생생히 소개하고
문서 협업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이전 글을 통해 <빈 문서를 채우기 막막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오피스봇’> 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 이전 포스팅 바로 가기

 

빈 문서를 채우기 막막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오피스봇’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

blog.jiran.com

 

오늘은 상사에게 <보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알림 보내기’>에 대해 공유를 드리겠습니다!

 

‘알림 보내기’는 페이지를 편집하는 사용자가 공유를 받고 있는 사용자에게 편집 또는 읽기 모드에서 수동으로 편집 완료 알림을 발송하는 기능입니다. 상사에게 보고하거나 협업 중인 관계자들에게 편집 완료 상태를 알려줄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에요!

 

 

사실 다른 협업 툴 서비스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오피스노트’만의 유일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 기능은 어떠한 이유로 만들어졌을까요? 기능이 도입 된 계기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알림 보내기’ 기능이 도입 된 계기

이 기능이 도입 된 계기는 딱 2가지인데요. 첫번째는 페이지를 작성하는 사용자 입장을, 두번째는 페이지를 공유 받고 있는 사용자를 고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즉 양 사용자 모두를 고려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페이지를 작성하는 사용자 입장을 고려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문서를 작성 할 때는 평소보다 부담감을 더욱 느끼기 마련인데요. 특히 상사에게 보고하기 위한 문서라면 더욱 조심스러워지더라구요..! 그런데 문서를 편집하다 보면 수정해야 할 때가 많이 생기는데요, 이럴 때마다 매번 상사에게 편집 알림이 간다면, 더 큰 부담을 느끼게 되겠죠?

 

 

그래서 ‘알림 보내기’ 기능을 통해 페이지를 작성하는 사용자가 보고 준비가 완료 되었을 때 수동으로 알림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두번째, 페이지를 공유 받는 사용자 입장을 고려하였습니다. 보통 상사 또는 프로젝트 PM에게 보고를 하곤 하는데요. 이렇듯 관리자 역할을 맡은 사람들은 다양한 사람들에게 보고를 받게 될텐데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실무자들은 문서를 수정해야 할 때가 많은데, 이럴 때마다 페이지별로 알림을 받게 된다면, 정말 큰 피로감을 느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페이지를 작성하는 사용자도, 공유 받는 사용자도 꼭 필요한 알림만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알림 보내기’ 기능이 만들어졌습니다!

 

■ ‘알림 보내기’ 기능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알림 보내기’ 기능은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페이지를 편집하는 화면에서, 두 번째는 페이지 저장 후 뷰어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두 방법 모두 사전에 조직도 또는 개인 사용자에게 페이지 공유를 한 상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페이지를 편집하는 화면에서 사용 방법은 페이지 편집을 완료한 후 우측 하단의 ‘공유자에게 알림’ 이라는 표시를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구를 표시한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A 사용자가 a 페이지를 편집하였습니다.’ 라는 알림이 B 사용자에게 발송 됩니다. 

 

두 번째 페이지 뷰어 화면에서 사용 방법은 페이지 저장 후 우측 상단의 ‘페이지 옵션’을 클릭한 후, ‘알림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송 되는 문구는 위 페이지 편집하는 화면에서의 문구와 동일합니다 🙂

 


오늘은 ‘알림 보내기’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드디어 오피스노트가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블로그를 통해 오피스노트의 여러 기능들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다음 글은 <외부 관계자와 소통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개인 사용자 공유’ & ‘소셜 로그인’> 기능에 대해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 다음 포스팅 바로 가기

 

외부 관계자와 소통할 때 좋은 기능-‘개인 사용자 공유’ & ‘소셜 로그인’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

blog.jiran.com

 

오피스노트의 더 다양한 기능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피스노트 매뉴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